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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뉴스

화성 착륙 1년 후, 탐사선은 흥미로운 새로운 목표물을 찾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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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 전, 두 개의 로봇이 화성에 착륙했고 우리가 이 붉은 행성을 탐험하는 방식을 영원히 바꿨다.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Pergence Rover와 Inneguity 헬리콥터가 성공적으로 착륙한 것에 대한 기쁨과 흥분은 전 세계에 울려 퍼졌다.
"1년 전, 퍼티언스는 제로 크레이터에 착륙하여 화성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그 이후로, 이 혁신적인 탐사선은 인류에게 영감을 주었고 화성에서 온 최초의 소리 녹음에서부터 다른 행성에서 최초의 동력 제어 비행을 한 인제너티 헬리콥터의 역사를 포착하고, MOXIE 실험을 통해 화성에서 처음으로 산소를 생산하기까지 일련의 첫 번째 성과를 거뒀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NASA의 빌 넬슨 행정관은 성명을 발표했다.

"우리가 화성 암석의 첫 표본을 지구로 운반할 준비를 하면서, NASA의 임무가 행성 과학과 발견의 새로운 시대에서 계속해서 한계에 도전하고 있는 것이 분명합니다,"라고 넬슨이 말했습니다.
NASA 제트추진연구소의 인내를 위한 로봇 조작 수석 엔지니어 반디 베르마에게 착륙일은 시작에 불과했다.
Verma는 지구에서 화성 탐사로봇을 원격 조종하는 것을 전문으로 하며 Spirit, Opportunity 및 Curiosity 탐사로봇을 위한 비행 소프트웨어를 작성하는 것 외에도 과거에 Spirit, Opportunity 및 Curiosity 탐사로봇을 능숙하게 조종했습니다. 인티어런스의 바퀴가 착륙하자마자, Verma는 탐사선이 다른 행성에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하도록 준비하고 헬리콥터가 독립적인 여행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도울 준비가 되었다.
Verma는 이 탐사선을 운전하는 것에 대해 "이러한 업그레이드는 마치 새 차를 운전하는 것과 같으며 그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화성에서는 매일 뭔가 이상하거나 예상치 못한 일이 벌어집니다. 하지만 상황은 놀라울 정도로 잘 되어가고 있습니다. 우리의 예상을 뛰어넘는 수준입니다."
역대 가장 힘든 셀카
인내의 여정은 화성 착륙의 첫 번째 비디오와 인간이 이 붉은 행성에 대해 처음 들은 소리들, 그리고 인내의 카메라 세트로부터 아름다운 이미지들을 공유하면서 시작되었다. 이 카메라들은 인제니티가 화성 대기를 통해 상승하는 첫 비행을 포착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Inneguity가 공개되기 전에 JPL 팀은 두 로봇의 셀카를 찍고 싶어한다는 것을 알았다. 그들의 최고의 기회는 퍼티언스가 자랑스러운 부모처럼 전망대로 차를 몰고 가기 직전이었고, 다른 행성의 "첫 라이트 형제 순간"에 비디오 카메라가 굴러갈 준비가 되어 있었다.
그러나 셀카를 찍는 것은 너무 복잡한 일이어서 거의 일어나지 않았다고 Verma는 말했다. 인티어런스는 7피트(2.1미터) 크기의 긴 로봇 팔을 가지고 있지만, 수집한 역사적 샘플을 저장하는 탐사선의 작은 회전목마는 탐사선 전면에서 돌출되어 있어 정확한 각도를 얻기가 어렵다. 탐사선 팀은 Persistance가 자신의 몸에 충돌하지 않고 거대한 팔을 어떻게 배열할 것인지를 알아내기 위해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해야 했습니다.
결국, 그 팀은 모든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탐험가들을 상징적인 셀카로 포착하기 위해 여러 개의 이미지를 함께 꿰맸다.
착륙 이후, 퍼티언스는 2.45마일(3,944미터)을 기록했고 흥미로운 화성 암석으로부터 6개의 암석 표본을 수집했다. 이 탐사로봇은 월요일 3,050피트(320m)의 주행 거리 기록을 여러 차례 수립 및 갱신했으며, 앞으로 더 많은 주행이 예상됩니다.
단 5회의 비행만을 위한 실험으로 고안된 인제니티 헬리콥터는 4월부터 이 붉은 행성에 19번의 공중 비행을 수행했다. Inneguity는 여름 동안 매우 성공적이어서 다양한 지형을 비행하고 탐사선이 조사해야 할 지점을 찾아내는 실험을 졸업했습니다.
역사적인 헬기 임무는 총 34분 동안 2.4마일(3,885미터)을 비행했다.
이러한 성과는, 견본을 포기하고 싶지 않았던 몇개의 암초에 부딪힌 것, Inniguity의 소프트웨어 결함 등, 과제 없이는 얻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어떤 문제라도 우주 탐사팀이 로봇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해결책을 마련함에 따라 더 긴밀하게 결속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Verma는 말했다.
델타에 대한 오프셋
끈기와 창의력은 지난 1년의 대부분을 30억 년 이상 전에 화성 호수의 본거지였던 제로 크레이터 바닥을 탐험하는 데 보냈다. 이제 로봇 탐험가들이 화성에 온 주된 이유인 한때 호수에 유입되었던 고대 강 삼각주의 잔해를 연구해야 할 때입니다.
"우리가 착륙 지점을 선택했을 때, 그것은 삼각주 때문이었다. 그것이 우리가 여기 있는 이유입니다,"라고 퍼듀 대학의 행성 과학 부교수이자 끈기 임무의 과학자인 브리오니 호건은 말했다.

"우리는 내년 대부분의 시간을 삼각주에서 보내면서 이 고대 호수와 강의 환경을 탐험하고 유기 물질과 미생물의 징후와 같은 고대 생명체의 징후를 찾을 것입니다."

델타 암석에 보존된 퇴적물 층 사이에 끼어 있는 것은 만약 그것이 붉은 행성에 존재했다면 미세 화석이나 다른 생명체 징후가 있다는 증거일 수 있다.
NASA와 유럽우주국 간의 다단계 협력인 이 야심찬 화성표본반환임무는 인티어런스에 의해 수집되고 캐싱된 암석표본을 2030년대에 지구로 돌려보내기 위해 화성표면에서 처음으로 발사하는 것과 같은 혁신에 의존할 것이다.
이 샘플들을 연구하는 과학자들은 이 큰 질문에 대답할 수 있다. 화성에 생명체가 존재한 적이 있나요?
"아이들은 일반적으로 세상에 영향을 미칠 것이기 때문에 무언가를 배우고 싶어합니다,"라고 Verma는 말했다. "화성의 표본들이 2030년대에 돌아오면, 이것들을 연구할 과학자들은 지금 학교에 있는 학생들이 될 것입니다."
끈기와 창의력은 우리 태양계의 다른 행성에서 생명체의 가능성을 탐험할 수 있는 미래의 임무를 위한 길을 열어주는 새로운 방법으로 화성을 탐험하는 첫 번째 단계일 뿐이다.
"이것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야심찬 임무로, 이전의 어떤 화성 탐사선이나 그 어떤 우주 임무보다도 훨씬 더 빠른 속도로 얼마나 멀리, 얼마나 많은 샘플을 굴착해야 하는지와 같은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Horgan은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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